수신오도 차(茶) 2017-02-05T15:16:07+00:00

수신오도 차(茶)

茶道란

차 속에는 인체가 필요로 하는 신경전달물질인 호르몬이 듬뿍 들어있습니다. 이 호르몬이 인체를 이완시켜 마음을 편안하게 합니다. 따뜻한 차를 마시면 소장에서 흡수되어 경직된 근육과 근막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호흡신경과 중추신경을 열어줍니다. 차 속에 들어있는 미생물들은 신경을 만드는 원료가 되어 신경을 살리고, 세포를 재생시켜 원래의 건강한 세포를 만들어 줍니다. 옛 사람들은 세포를 살려 본성(인간성)을 회복하는데 필수적인 茶를 마시며 道를 이루었다 하여 茶道라 하였습니다.

 

수신오도 茶의 특성

좋은 차란 맛과 향이 좋아야 하며, 몸에 이로워야 하며, 호르몬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야 하며, 위에 부담이 없어야 하며, 몸에서 부담감을 느끼지 않아야 합니다. 修身悟道의 茶는 초본속에 들어있는 미생물의 조건을 맞추어 주는 독특한 숙성과정을 통해 좋은 차의 모든 조건을 충족시킨 세상 어떤 차도 비길 바 없는 名茶입니다.


수신오도 茶 마시는 법

수신오도의 차 속에는 많은 미생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온도를 적정하게 하여 마셔야 합니다. 물의 온도가 너무 뜨거우면 미생물이 죽어 바닥에 검게 깔립니다. 근막이 굳어있는 사람은 뜨겁게 마셔야 합니다. 높은 온도의 차는 근막의 점도를 풀어주어 이완시킵니다. 호흡신경이 어느 정도 살아나면 온도를 조금 낮추어 진하게 우려 드시되 특히, 차를 드시기 전에 과거의 습을 버리고, 의식을 고요히 한 후에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주의사항 및 보관방법>

차를 우려낸 뒤 시간이 흘러 차를 재탕하면 산소에 의해 곧 썩어 버립니다. 즉, 차에 습도가 들어간 상태에서 산소에 노출되면 쉽게 부패하기 때문에, 적정한 습도와 낮은 온도를 유지하며,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지혜로 찾아낸 귀한 등선차, 신선차를 드시며

세포와 신경을 살려 건강을 회복하시고,

본성(인간성)을 찾아 평화로운 삶을 영위하는

대자유인이 되시기를 발원합니다.

1. 신선차(神仙茶)

     

1) 신선차는 신선초(모링가)를 숙성시켜 만든 차로 인체의 세포(당사슬)를 살리는데 탁월한 기능이 있습니다. 세상에 없는 귀한 차입니다.

2) 차호에 차스푼으로 한스푼(2~3人分)을 넣은 후 끓는 물을 부어 바로 따라낸 후, 다시 찻물을 부어 우려내면 떪은 맛과 신맛이 줄어듭니다.

3) 숙성기간이 충분하여 차가 안정되면 떫은 맛과 신맛이 없어지며 신선차 고유의 맛과 향이 더욱 살아날 것입니다.

4) 항상 서늘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2. 수신다도 세트(SET)

신선차, 수신등선차, 차호, 숙우, 심우찻잔, 다포, 집게, 스푼으로 구성된 수신오도만의 엄선된 다도세트입니다. 선물용으로도 적합합니다.

3. 개식등선차(開息登仙茶)

보이차를 재숙성 발효

1) 개식등선차는 숙성을 통해 미생물과 호르몬이 풍부하기 때문에 오래 마시면 몸이 이완되고, 호흡이 열리며, 세포가 살아나 본성을 회복시켜 신선의 반열에 이르게 하는 명차입니다.

2) 차호에 차스푼으로 한스푼(2~3人分)을 넣고 끓인 물을 부으면 진하게 우러납니다. 미생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미생물 고유의 맛과 향이 나며 색깔이 진합니다.(숙성이 잘된 차일수록 색깔이 진하며 깊은 맛이 납니다.)

3) 기호에 따라 온도와 시간을 조절하시어 4~5회 이상 진하게 드시기 바랍니다.

차편을 분해하는 방법: 다소 딱딱한 차편을 세워서, 송곳으로 다치지 않게 지그시 눌러서 깨어주면 됩니다.

4. 수신등선차(修身登仙茶)

야생 고수 보이차에 새로운 초본 물질을 혼합 배양하여 숙성 발효시킨 수신오도 물질의 명품입니다.

1) 수신등선차는 맛이 훨씬 부드럽고 향이 좋습니다. 맛과 향만으로도 근육과 근막을 이완시켜 호흡을 열어주는 명차입니다.

2) 차호에 차 스푼으로 한 스푼(2~3人分)을 넣고 끓인 물을 부으면 바로 진하게 우러납니다. 기호에 따라 차호에서 우려내는 시간을 조절하시어 4~5회 이상 진하게 우려서 드시기 바랍니다.

5. 심우찻잔

심우 찻잔 10개 1세트에는 수신오도 정법 수행단계를 나타내는 심우도 10폭 그림이 잔마다 아로 새겨져 있습니다.

6. 차호

차를 우려내는 유리 주전자, 촘촘한 스테인리스 필터망으로 찌꺼기를 걸러내어 차를 깔끔하게 우려냅니다.

7. 숙우

우려낸 차를 담아두는 손잡이가 있는 유리용기, 섬세한 주둥이가 있어 작은 찻잔에 차를 흘리지 않고 따르기 용이합니다.

진정한 차는

중추신경(연수)을 이완하여 전체신경이 이완되고, 그로 인해 호흡신경도 이완된다.

호흡신경이 이완되면서 잡아당김이 없어지니, 피의 머무름이 없어져 활성산소도 줄어든다.

활성산소가 줄어드니 염증도 줄어들고, 점점 악순환으로 치닫던 인체에 차가 흡입됨으로써

윤활유와 같이 신경전달을 돕는 호르몬까지 듬뿍 공급되어 버리니

일시에 선순환 구조로 바뀌면서 편안한 상태로 들어간다.

“차나 한 잔 마시게”

error: Content is protected !!